빌리진킹 : 세기의 대결 영화리뷰편

지난 10월, BIFF에서 저 감튀가 영화‘ 빌리진킹 :세기의 대결 ‘을 보고 온걸 아시는 분들도 계실거에요! 이제야 리뷰를 올리는 이유는, 아무래도 영화가 개봉된 후에 이야기를 해보면 어떨까 하는 마음에서 이제야 올립니다.

cinemaxx.de
#빌리진킹 : 세기의 대결

영화 ‘빌리진킹: 세기의 대결’은 한 테니스 선수의 일대기와 그녀가 노력해온 여성인권 신장기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당시 1960년대의 미국은 여자가 차별을 많이 받는 시대였습니다. 남자보다는 힘이없다는 이유로 무시를 받기도 했죠. 영화에서 거의 대부분의 여성들은 ‘집’에서 남자들의 일을 돕거나, 그들을 시중들 듯 집에 있는 것이 다였습니다.

하지만 주인공 빌리진은 테니스 선수로는 단연 그랜드 슬램을 달성* 전세계 메이저 대회 우승을 하면 받는 하면서 그녀의 이름은 여느 테니스 선수들보다 ‘멋진’이름이 되었습니다.

 

court-journal

하지만, 문제가 있었죠.

테니스 경기의 티켓가격은 성별에 관계없이 똑같으면서, 남자선수들의 상금이 왜 더 턱없이 많은 걸까요. 늘 모든 일은 똑같이 해온 이래에 차별을 받는 걸 참지 못한 빌리진.

이를 계기로 빌리진은 ‘미국 내 여성 테니스 리그’를 따로 만들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행보에 태클을 걸려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바비릭스는 55세에 과거 천재 테니스플레이러로 불렸고, 여성이 남성보다 못하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빌리진에게 1:1 경기를 신청합니다. 10만그랜이 그 상금이었죠.

하지만 앞서 먼저 경기를 한 마가렛의 참패로, 결국 빌리진은 수락하고 말았습니다.

대회가 코앞이어도 이길 수 있다고 자신감에 넘치던 바비와, 그를 이기기 위해 노력한 빌리진, 마지막 장면에서 결국 승리를 한건 당연히 빌리진이었습니다.

 

#빌리진킹: 세기의 대결의 관전포인트

이 영화의 관전 포인트는 이렇습니다.

weheartit

첫째, 빌리진의 사랑하던 여자친구.

빌리진은 이영화에서 완벽한 커밍아웃을 하진 않았습니다. Larry king과 결혼하여 결혼생활을 지속한 것으로 나오지만, 사실, 이후에 그와 이혼을 하였고,  파트너(Ilana Kloss)를 만나, 30년간 사랑을 지속해왔다고 하죠.
스포츠가 메인 요소인 영화지만, 빌리진의 레즈비언 러브 스토리를 가볍게 다루지 않았다는 점이 우리가 이 영화를 꼭 봐야할 이유이기도 합니다.

그녀는 여성과 LGBT 권리를 신장하기 위해 꾸준히 운동해왔다고 해요. 그런 그녀의 노력이 인정을 받아 2009년 ‘자유의 메달’을 수여받았습니다.  

Fashionista

둘째, 실제 빌리진의 경기 모습

엠마스톤이 빌리진을 따라잡기 위해 그녀의 모습과 경기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합니다. 실제로 빌리진을 자주 만났다는 그녀.  빌리진의 선수시절 모습과 정말 흡사한 모습으로 영화에 등장하는 대요. 영화를 보신다면 정말 깜짝 놀라실거에요.테니스 경기 장면또한 스스로 연기한 그녀의 열정에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

빌리진킹 세기의 대결
theknockturnalcom

셋째, 대사 하나하나.

빌리진의 의상팀 디자이너 였던 테드는 게이(?)캐릭터로 등장해요. 그는 빌리진의 열혈한 서포터이자 마지막 순간까지 그녀를 믿기도 했죠. 마지막에 빌리진이 이긴 그 경기를 보며 ‘우리같은 사람들도 평범하고 편안하게 다닐 수 있는 순간이 올거야’라는 그의 대사는 아마, 시대에 차별받는 여러 목소리를 대변해준 모습이 아니었나 생각됩니다.

혹자는 이 영화가 좋은 요소를 가져다 놓고도 잘 소화해내지 못하였다고 평가받는 것도 사실이에요. 하지만 저 감튀의 관점에서 이 영화는 짜릿함을 안겨줄 수 있는 영화라고 생각해요. 게다가 엠마스톤이 연기한 지금 이 시대에 필요한 진정한 ‘여성인권가‘ 로서의 빌리진킹을 보기에 부족함이 없는 영화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정말로 엠마스톤이 팬이 되었답니다.

 

_featured picture by. Screen Rant / Edited by. 감튀

4
감튀

Founder & Proofreader / 재미중심으로 돌아가는 세상 속에서, 열심히 재미를 보고 글로 전달합니다. 웹에서 저를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