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그녀, 줄리안무어 의 퀴어영화

워낙 유명한 줄리안무어. 외국 배우 이름 못외우는 당신도,  줄리안무어를 모를 수가 없는 이유는 퀴어 영화에 워낙 많이 출연했기 때문이다. 

영화를 정말 좋아하는 나도 가끔, 그녀의 정체성이 한번씩 의심이 들정도로 ‘ 또? ‘ 하며 퀴어 냄새가 폴폴 풍기는 캐릭터를 연기한다. 

1960년생으로 올해 58살인 줄리안 무어. 오늘은 그녀가 출연한 영화를 소개해보려고한다.

1. 디 아워스 (2002)Julianmoore

개인적으로 캐비지가 정말 좋아하는 영화 디 아워스.줄리안 무어 출연 이외에도 메인 영화배우가 워낙 빵빵하여(매릴 스트립,니콜키드먼) 상을 엄청 휩쓴 영화다. 레즈비언과 땔 수 없는 관계인 ‘버지니아 울프’의 이야기를 독특하게 풀어낸 이 영화는 3명의 메인 배우들이 모두 여성과 키스하는 장면이 실린다.

줄리안 무어는 동네 친구인 바로 이 분과 키스를 하게 되는데. 영화를 처음 접했을 때, 아주 숨죽여 봤던 기억이난다.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영화. 우울하고 깊이감이 있는 영화.

2. 클로이(2009) Julianmoore

이쪽 분이라면, 대부분 봤을 거라고 확신하는 영화 클로이. ‘줄리안 무어’ 는 자신의 남편 ‘리암 니슨’ 이 ‘아만다 사이프리드’ 와 바람을 피는 것을 확신하고 어떤 매력으로 남편을 꼬셨는지 궁금해하면서 이 영화는 전개된다.

Julianmoore

‘아만다 사이프리드’ 는 ‘줄리안 무어’ 를 유혹해 키스하고 함께 자는데, 그 뒤 그녀를 협박 하면서 까지 만나길 원한다. 

하지만 아쉽게도 ‘아만다’ 의 원웨이 사랑이었고, ‘줄리안 무어’ 는 가정을 지킨다는 결말.

영화는 사실 별로 였지만 두 분이 워낙 출중한 탓에 나름 남편은 사라지고 이 둘이 잘 되길 바랬던 씁쓸한 기억이 난다.

3. 에브리바디 올라잇(2010)Julianmoore

완벽주의자 의사로 등장하는 ‘아네트 베닝’ 과 도전적인 조경 디자이너 ‘줄리안 무어’ 는 레즈비언 커플로 각자가 낳은 두 명의 아이들 ‘미아 바쉬이코브스카’  ‘조쉬 허처슨’ 과 함께 살고 있다.

평범한 행복이 계속되리라 믿던 어느 날, 딸이 생물학적 아빠를 찾아다니면서 일어나는 유쾌한 영화다.

Julianmoore

레즈비언 커플로 등장하는 두 분.  

가정을 이룬 레즈비언 커플의 현실적인 모습을 잘 담아낸 영화다. 딸의 생물학적 아빠는 ‘마크 러팔로’ 가 연기했는데 ‘줄리안 무어’ 와 투닥하는 재미도 볼만하다. 

4. 로렐 (2015) 

Julianmoore

가장 최근에 나왔던 영화 ‘로렐’ 혹은 ‘프리헬드’ 한국에도 작년에 개봉했다. 영화에서 ‘ 줄리안 무어 ‘는 미국 뉴저지 최초의 여성 부서장을 꿈꾸는 ‘로렐’ 로 등장한다. 경찰조직에서 신임을 받고 있는 23년차 베테랑이다.Julianmoore

어느날 ‘ 엘렌 페이지 ‘(스테이시) 를 만나게 되고, 두 사람은 운명적으로 서로에게 강한 사랑을 느낀다. 

그것도 잠시 ‘로렐’이 시한부 판정을 받으며 그 행복이 조금씩 흔들리기 시작한다. 

마지막 순간을 위해, ‘로렐’ 은 자신의 사후 연금 수령인을 ‘스테이시’로 인정해줄 것을 의회에 요청하는 고군 분투한 스토리를 담은 영화다.

실제 커밍아웃한 엘렌 페이지의 레즈비언 연기로 이슈가 된 이 영화는 80회 아카데미에서 최우수단편다큐멘터리상을 수상한 원작이 있는 영화이기도하다.

엘렌 페이지와 줄리안 무어, 어울린다 안 어울린다 말도 많았지만 두 사람의 캐미가 담긴 사진은 ‘로렐’ 덕분에 널리 널리 퍼져서 나는 행복했다는 후문.Julianmoore

 

Julianmoore

이 밖에도 영화 ‘ 싱글맨 ‘에서는 오래된 게이 친구 ‘ 콜린 퍼스 ‘ 를 좋아하는 역으로 등장한다. 올해 ‘ 콜린 퍼스 ‘ 와는 ‘ 킹스맨 ‘에서 다시 만날 예정!! 두근두근!

또 영화 캐롤 감독 ‘토드 헤인즈’ 감독의 ‘ 파 프롬 헤븐 ‘에서는 게이 남편을 둔 부인을 연기하기도 한다.

 

 

앞으로 더 많은 퀴어영화에서 줄리안 무어를 볼 수 있길.

조금 더 소수자의 소리를 내주길 바라면서. 끝

 

_이미지출처 : 다음.네이버 영화 스틸컷 / _글카테고리 : celeb /  *edited by. 캐비지

 

8
캐비지

Founder & Proofreader / 한국이름 양배추.인간중심으로 사고가 돌아가는 뽀솜한 망상러. 팟캐스트와 다섯살차이의 모든 감성언어를 담당하고 있는 이곳의 실세입니다. 보고싶어요. 빠빠이 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