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동성혼, 마침내 드디어 공식적으로 합법화되었다!

호주동성혼 합법화! 놀라운 소식이다!

호주가 마침내 해냈다. 오늘은 사랑, 평등, 존중을 위한 날이다! -Malcolm Turnbull(맬컴 턴불, 호주 총리)

사실 전세계가 지난달부터 끙끙거리면서 이어져온 호주 동성혼 이슈에 이목을 집중했었어요. ‘동성혼을 법적으로 허용하는가‘ 에 대한 여부를 묻는 국회 논쟁이 끊이지 않았거든요. 그래서 결국 호주는, 시민의 투표로 결정하겠다 는 뜻을 남겼습니다.

시민들의 뜻은 과연 어땠을까요?
먼저 80%가까이 되는 사람들이 투표에 참석했습니다. 대단한 참여율이죠?  그 참여율과 더불어 과반이상(약61%)이 ‘찬성표’를 던졌다고해요.  그 여새를 몰아, 호주 국회는 크리스마스 전까지 동성혼합법안을 입법하겠다는 의지를 표하기도 했어요.

호주동성혼
crikey.com.au

자, 우여곡절 끝에 마침내! 호주가 동성혼이 합법화되면서, 공식적인 절차를 진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로써 호주는 전세계에서 26번째로 동성혼이 합법화된 국가로, 전체 의원 150명 중 4명만이 반대표를 던졌다고 합니다.
법안에서  ‘한 남자와 한 여자의 결합’이라 지칭하는 결혼의 정의를 ‘두 사람 사이의 결합’으로 바꿈으로서 종교적 신념에 따라 어느 곳에서든 동성간 결혼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법안이 통과되자 사람들은 눈물을 흘리고 환호하였다는 후문! 이제 한달뒤부터 이제 공식적 동성결혼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가깝고도 먼나라의 부러운 소식이네요.

 

이런이런 만쉐이!

출처: 게티이미지 edited by. 감튀

3
감튀

Founder & Proofreader / 재미중심으로 돌아가는 세상 속에서, 열심히 재미를 보고 글로 전달합니다. 웹에서 저를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