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 또 레즈비언컨텐츠 의 규제를 시작했다

중국에서는 많은 SNS앱이 정부로부터 차단된다는 이야기를 언뜻 들어본 기억이 있다. 실제로 중국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앱 중에 하나는 Weibo 앱. 이런 소셜미디어앱은 다양한 컨텐츠가 올라오기 마련이다. (트위터나 페이스북과 같이 ‘많은’ 사람들이 사용한다.)

 

#LGBT 관련 컨텐츠 규제가 시작되었다.

중국에서는 얼마전부터 ‘온라인 컨텐츠 규제’에 들어갔다. 국가적 차원에서의 승인’을 거치지 않은 게시물에 대한 규제로, LGBT 관련한 모든 컨텐츠, 이 외에도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폭력적, 범죄적 행위가 들어간 어떠한 것 등 다양한 항목이 지정되었다. 

특히 앞서 언급한 웨이보에서는 동성커플과 관련된 어떠한 것들은 ‘동성애’와 관련 지어 금지항목에 포함하고, 이를 ‘금지’하는 방식으로 SNS상 규제를 강화하였다.

이는 애초에 ‘성적 묘사, 혹은 성인물’과 관련된 컨텐츠가 제재당하는 것이었지만, 규제가 강화되면서 위에서 언급하였듯 동성커플에 대한 긍정적인, 부정적인 묘사를 가리지 않고 차단할 것으로 보인다. 

이전 레즈비언 데이팅 앱(Rela)를 금지한 이후 또 다른 큰 사건으로 지목 되고 있고, 물론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만큼 분노또한 커져갈 것이다.

 

_원문 참고 : Pink news, Chinese LGBT community slam popular social app for banning same-sex content, 2017-07-16 / fortunes _ 이미지출처 : Advertising Age _글 카테고리 : News / Edited by. 감튀

2
감튀

Founder & Proofreader / 재미중심으로 돌아가는 세상 속에서, 열심히 재미를 보고 글로 전달합니다. 웹에서 저를 찾아보세요